![]() 정읍시, 하반기 친절공무원 송성진 |
이번 선정은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을 택했다.
시는 시청 홈페이지 ‘칭찬합시다’ 게시판과 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추천받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화 친절도 평가와 현지 실사 등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2인을 확정했다.
시기동 송성진 주무관은 민원 현장의 최일선에서 늘 밝은 미소와 긍정적인 에너지로 시민들을 맞이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.
특히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상세한 설명으로 민원을 해결하는 등 ‘공감 행정’을 실천한 점이 돋보였다.
시민소통실 정윤정 팀장은 시청을 찾는 민원인들의 고충을 내 일처럼 여기는 적극적인 태도로 귀감이 됐다.
복합적인 문제로 방문한 민원인을 위해 점심시간까지 할애하며 상담을 이어가는가 하면, 항상 정중하고 친절한 응대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‘적극 행정’의 표본을 보여줬다는 평가다.
이학수 시장은 “행정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미소를 잃지 않고 시민에게 봉사해 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”며 “시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친절 서비스를 실천해, 시민들에게 신뢰받고 감동을 주는 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2025.12.18 (목) 18:24















